“ 곶자왈 동반자가 되어 주십시오 ”

사람은 자연의 고요함과 아름다움에서 행복을 배우고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는 햇볕에서 명랑함을 배우고 차가운 겨울의 황럄함에서 악조건을 이기는 강인함과 건강을 지키는 힘을 배웁니다. 그러나 이렇게 자연으로부터 배우는 기회는 우리 주변의 자연 환경이 훼손되면서 점차 희소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발발한 지 일년이 되어갑니다. 세계적인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에 의하면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길도 백신이라는 물질의 개발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 간의 관계의 회복, 이름하여 생태백신에 있다고 합니다. 과학 만능의 시대임에도 백신의 개발에 걸리는 기간 동안에 인명과 경제에 끼쳐지는 희생은 막을 수 없습니다.

·  ·  ·

곶자왈은 화산 활동 중에 생성된 암괴들이 큰 덩어리로 부서져 굳은 사이로 지하의 공기가 유통되는 독특한 지질구조로 되어 있어 이끼류 · 버섯류를 비롯하여 여러 기후조건에서 자라는 나무들이 번성하고 이들이 제공하는 보금자리에서는 온갖 곤충과 조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최악인 상황의 와중에 곶자왈공유화기금 모금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는 이유는 바로 지금이야말로 자연 환경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느끼고 실천해야 할 때이기 때문입니다.

제주도의 곶자왈 유산을 지키는 일에 동반자가 되어 주십시오. “청정 환경을 보전하고 사람과 자연, 전통과 창조, 자존과 포용이 조화를 이루며 자연 · 문화 · 사람의 가치가 커가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가는 제주도의 비전을 함께 이루어 갑시다.

곶자왈공유화재단

​이사장   김 국 주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 Instagram
  • 유튜브

©2020 by 곶자왈공유화재단

재단로고(투명).png

고유번호 616-82-20355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TEL 064-783-6047

FAX 064-783-6048